SKT망 알뜰폰(MVNO) 사용자, 유심 해킹 사태 대응법 총정리
최근 SK텔레콤의 대규모 유심(USIM) 정보 해킹 사태로 SKT망을 사용하는 알뜰폰(MVNO) 고객들도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SKT망 알뜰폰 가입자는 SKT 본사 서버에 유심 정보가 저장되어 있어 이번 해킹 피해 대상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1][5]. 이에 따라 SKT와 알뜰폰 사업자들은 아래와 같은 보호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1. 유심보호서비스 즉시 가입
- SKT망 알뜰폰 고객도 유심보호서비스 무료 가입이 가능합니다.
- 이 서비스는 내 유심 정보가 복제되어 타인이 다른 기기에서 사용할 수 없도록 막아주는 기능입니다.
- 가입 방법: 각 알뜰폰 사업자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순차적으로 각사 홈페이지에서도 가입이 가능하도록 확대 중입니다.
- 로밍 사용 시 주의: 현재는 유심보호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해외 로밍 서비스를 해지해야 합니다. 상반기 중에는 로밍과 유심보호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개선될 예정입니다.
SK텔레콤 해킹 사고, 유심 정보 유출…무료 ‘유심보호서비스’ 꼭 가입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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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해킹 사고, 유심 정보 유출…무료 ‘유심보호서비스’ 꼭 가입하세요! 솔직히 말해서, 오늘 아침 뉴스를 보고 정말 깜짝 놀랐어요. SK텔레콤이 해킹을 당해서 유심(USIM) 관련 정보가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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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유심 무료 교체 신청
- SKT망 알뜰폰 고객도 유심 무상 교체 대상입니다.
- 4월 28일부터 전국 SKT 매장과 공항 로밍센터에서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하면 유심을 무료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 4월 19~27일 사이 자비로 유심을 교체한 경우, 해당 비용도 소급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 알뜰폰 고객은 교체 전 자신이 이용 중인 알뜰폰 사업자(예: 헬로모바일, U+알뜰모바일 등) 고객센터에 문의해 구체적인 절차를 확인하세요.
3. 의심스러운 징후 즉시 대응
- 휴대폰이 갑자기 먹통이 되거나, “단말기 변경” 등의 알림을 받으면 유심 복제 가능성을 의심해야 합니다.
- 즉시 알뜰폰 사업자 고객센터 또는 SKT 사이버 침해 사고 전담센터(080-800-0577, 24시간 운영)에 연락해 회선 정지 및 상태 확인을 요청하세요.
4. 해외 로밍 차단
- 해커들은 주로 해외망을 통해 복제 유심을 악용하므로, 해외 로밍 차단 서비스 신청을 권장합니다.
- 로밍이 꼭 필요하다면, 사용 후 즉시 차단을 재설정하세요.
5. 유심 PIN(비밀번호) 설정
- 유심 PIN 설정은 분실·도난 시 추가적인 보안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 다만 이미 유심 정보가 유출된 상황에서는 효과가 제한적이지만, 추가 보안책으로 권장됩니다.
- 이건 PASS하세요!! 이미 정보가 유출되었기 때문입니다.
6. 금융·계정 보안 강화
- 유심 정보 유출로 금융사기, 계정 탈취 등 2차 피해가 우려됩니다.
- 금융앱, 거래소, 이메일 등 주요 서비스의 2단계 인증(OTP 등)을 반드시 활성화하고, 비밀번호를 강화하세요.
7. 공식 안내 및 추가 조치 확인
- SKT와 알뜰폰 사업자들은 문자, 홈페이지, 고객센터를 통해 추가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 궁금한 점이나 불안한 경우, 사업자 고객센터에 문의하세요.
요약 행동지침
-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세요.
- 유심 무료 교체를 신청하세요.
- 의심스러운 징후가 있으면 즉시 고객센터에 신고하세요.
- 해외 로밍을 차단하세요.
- 금융·계정 보안을 강화하세요.
- 공식 안내를 수시로 확인하세요.
SKT망 알뜰폰 고객도 이번 해킹 사태의 피해 대상이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위의 조치를 신속하게 실천해 2차 피해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및 지원:
- SKT 사이버 침해 사고 전담센터: 080-800-0577 (24시간)
- 각 알뜰폰 사업자 고객센터
불안하다면 유심 교체와 보호서비스 가입을 최우선으로 진행하시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계정 및 금융 보안도 반드시 점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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